베가야 아프지마

베가 팝업노트 업데이트 AF ! 본문

VEGA It's different

베가 팝업노트 업데이트 AF !

ultrayoung 2014. 12. 8. 22:30

안녕하세요. ultrayoung 입니다.

 

최근 팝업노트가 출시되고 많은 분들께서 Pantech, Vega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많이 행복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용자분들께서 아이언2와 팝업노트를 구매하시고 리뷰와 의견을 남겨주셔서 마음이 무겁고도 무거운 요즘입니다.

 

아주 오래 전부터 Vega를 사용해주신 분들께서는 베가아이언2와 베티아, 베시놋, 베시업 업데이트를 통해 향상된 카메라기능에 많은 격려를 주신 반면에

 

타사 폰을 사용하다가 Vega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타사대비 좋지 않다는 평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나름 많은 정보 공유와 답변을 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쁘고 무거운 마음의 하루하루 였습니다.

 

저는 베가 카메라의 화질 담당입니다. 화질 관련 된 질문은 답변을 드릴 수 있었지만 카메라에서 가장 중요한 AF에 대하여는 답변을 드리기가 어려웠습니다.

 

물론 지금도 AF 답변은 매우 어렵습니다.

 

12월에 예정되어 있는 팝업노트의 카메라 업데이트를 많이 기대하고 기다리는 사용자분들의 글을 읽을 때면... 사실 두려움이 매우 큽니다.

 

저와 동료분들의 눈이 절대적이지 않을 것이며, 소리처럼 카메라도 개인적인 느낌이 크고, 지식과 전문성에 따라 사용성이 달라지기에... 많이 두렵습니다.

 

제가 좋다고 생각하는 내용이 사용자분들 모두에게 좋게 보여질지 늘 의문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고민과 생각끝에 오늘 포스팅은 AF에 대하여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팝업노트에 예정되어 있는 AF의 동작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보여드려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급하게 촬영해보았습니다.

 

동영상 촬영과 편집은 처음이여서 많이 서툴어도 이해 부탁드립니다.

 

해당 영상은 회사의 지시사항이나 홍보용도로 제작한 것이 아니라, 카메라 담당자이기에 앞서 베가 사용자로써 촬영 한 영상입니다.

 

좋게 보이기위해 특별한 연출이나 조작은 전혀 없습니다.

 

영상은 실외, 실내(세분화), 야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저녁은 아니지만 실험실의 장비를 사용하여, 야간동작을 하게 만들어 촬영하였습니다. (화면 우측상단 야간아이콘 점등확인 됨)

 

 

영상을 재생하시기에 앞서

 

스피커를 켜주세요. or 이어폰을 착용해주세요.

설정 변경 시 고화질로 감상가능합니다. (720p)

 

 

 

영상이 만족스러우신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폰을 구매하고 리뷰를 적기위한 영상을 촬영한다는 생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AF담당자분께서 수정사항에 대하여 말씀주신 내용을 간략히 정리해보면 이번 팝업노트에는

 

1. 근접AF 기능 향상

2. 근거리, 중간거리, 원거리 AF 정확도 향상

 

으로 적을 수 있습니다.

 

내용은 2가지이지만 이 2가지에 AF의 모든 것이 담겼다고 생각합니다.

 

 

모쪼록 이 영상이 업데이트를 기다리고 계신 사용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기다림에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업데이트가 아닌 출시 버전에 개선이 필요없고 확실한 성능이 적용되었어야 하는데 이렇게 업데이트를 통해 드리는 점 늘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늘 많은 격려와 의견 감사드립니다.

 

 

P.s 제 블로그는 아직도 네이버에서 접근금지, 차단 된 블로그로 확인이 됩니다. 아마 검색을 통해 사용자분들께서 이 글을 보시기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본 문이 만족스러우시다면 많은 공유와 하단에 하트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