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야 아프지마

베가아이언2 카메라 야간 줌 빛포화 본문

VEGA It's different

베가아이언2 카메라 야간 줌 빛포화

ultrayoung 2014. 9. 2. 11:41

안녕하세요. ultrayoung 입니다.

 

어제 저녁 퇴근 후 상암DMC에서 MBC 사옥 오픈행사를 하길래 사진 몇 장 찍어보았어요.

 

오랜만에 사용하는 베가 아이언2로 찍었지요.

 

줌도 엄청 땡겨보구요~~

 

 

 

 

사람들이 엄처 많아서 이렇게 멀리서 보았어요.

 

근데 안보이니까... ㅠㅠ

 

답답해서 베가 아이언2 줌으로 확대해서 봐보았어요 @.@

 

 

 

 

첫 번째 사진 위치에서 줌만 땡겨서 찍어본 사진이여요.

 

제가 수전증이 좀 심해요..ㅠㅠ

 

그래도 베가아이언2의 OIS 기능덕분에 덜 흔들린것 같아여.

 

 

 

 

 

사실 새로 카메라 튜닝값을 바꾼 아이언2예요.

 

줌 했을 때 사진이 잘 안나오구... 저녁에 이런 조명들이 가득한 곳 찍으면 잘 안나오구..

 

포화된다는 의견이 많아서..

 

약간? 손을 보고 촬영을 해보았어요.

 

줌은 최대로 하고 촬영 한 거구요.

 

 

문제점이라고 하기에는 난해하지만 이런 작업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아래와 같은 이미지 때문인데요...

 

 

 

 

 

 

 

 

 

 

 

 

임진각 바람개비 동산에 사진찍으러 갔다가 밥먹으러 가서 찍어본 이미지인데요.

왼쪽이 저녁에 간판을 찍으면 글씨가 안나와서 문제가 되는 이미지이고요

오른쪽이 원래 눈에 보이는 간판의 모습입니다.

 

두 사진 모두 아이언2로 찍은 것이구요.

이런 부분을 자동으로 감지해서 설정을 바꾼다는게.. 참 어렵네요.

방법은 아는데... 어케해야할지 ㅠㅠ

 

 

 

아참!! 위에 사진처럼 간판에 글씨를 찍고자 하신다면 아이언2 카메라의 측광모드를

중앙에서 스팟으로 바꾸어보세요! 그럼 위에 사진처럼 나올 것이여요.

 

 

 

 

 

이렇게 바꾸시면 어둔 곳에서 찍고자하시는 사물을 좀 더 선명하게 찍으실 수 있을거예요^^

특히 불빛이 있는 간판에 글씨들요!!!

이 기능은 이미 베가 카메라에 포함되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신기한 빛의 세계가 펼쳐질 것이여요.

 

 

제가 고민중인건 이걸 자동으로 되게 하는거여요 ㅠㅠ

 

 

고민이 많은 요즘입니다..흐흑

그래도 야간줌은 괜찮은 것 같아 다행이여요 ^^;;

 

 

베가야 아프지마